공포를 먹고사는 몬도가네 인생, 아파트
아직도 아파트를 부동산이라고 착각하는 당신
아직도 아파트가 재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당신
아직도 아파트로 “역 모기지 론” 삼아 노후 대책할 것이라고 믿고 있는 당신
제발 꿈 깨시기 바란다. 왜? 아파트 최종 값은 한 20년 먹다보면 빵원 이니까,
믿기지 않는다고? 함, 미국, 영국, 일본 JAPAN 야후 real estate site 에 들어 가봐, 백문이 불여일견 이니까.
아직도 아파트는 자기 팔 다리 잘라먹고 사는 몬도가네 막장 인생이란 걸 눈치 못 챘니?
아직도 아파트는 뿌리를 내리지 못해, 알거지 되고 마는 상품이란 걸 감 못 잡았니?
빵원 은 전혀 외생변수 없는 조물주의 절대 명령이란다. 그러므로 내 글에 토 달면 벼락 맞기 딱 이지.
그래도 믿고 싶어 하지 않는 당신을 위해서 빵원 아파트 3가지의 처참한 실례를 보여 주겠닷!
빵원 아파트의 처참한 실례 <1>→ MBC PD 수첩에 방영 된 강남 가락동 시영 아파트 경우
• 무려 대지지분이 150% 씩이나 되어, 일반분양이 널널했던 시영 아파트조차도 33평 배정에 조합원 분담금 만 5억 8천만 원! 여기에다 개발이익 환수금, 과밀억제 분담금, 등을 포함 시키면 8억 5천만 원도 한참 모자라 거덜덜 났다는 충격적인 FACT
빵원 아파트의 처참한 실례 <2>→ 흉물로 변해버린 상파울루의 랜드마크
지난주 중에 브라질의 상파울로에서 콘크리트 폐기물 처리방식 및 유해환경 분석을 주제로 한 국제학술 심포지움이 열려 다녀왔습니다.
아젠다 중에 하나가 '개발도상국가의 경제성장에 따른 중산층을 위한 공공주택(아파트)의 급증과 관련한 환경문제'였죠. 쪽 팔 리게도 촛점은 자연스럽게 한국에 맞춰진 듯했다습니다. 무지스럽게 지어댄 대한민국의 아파트들이 노후화되고 철거과정에 이르렀을때 주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리라는 것은 굳이 학자들이 아니더라도 짐작이 갈 만하답디다.
콘크리트 구조물의 철거는 일반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비용이 훨씬 많이 들고 또 한국처럼 좁은 나라에서는 엄청난 유해환경으로 변질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따라서 건설사가 싸놓은 이 똥들을 미래에 어떻게 처리할 건지 정부는 지금부터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책을 마련해야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상파울로에서 웃긴 걸 하나 봤네요. 시외곽에 1976년에 지어진 32층짜리 아파트 두 동(이름이 Costat de Granados였음)이 서있는데 지금은 완전 흉물로 변해있었습니다. 초기에 브라질의 부유층을 위해 지금의 랜드 마크 개념으로 지어서 분양을 했는데 노후화되기 시작하던 90년대 중반부터 부유층이 전부 떠나고 빈민들이 들어와 살기 시작한 것이죠.
그러나 엄청 비싸게 주고 분양받았던 아파트들이 노후화되자 부자들은 아파트를 정부에 무료로 넘기고 미련 없이 떠났다고 합니다.
이후에 영세민들이 들어와서 내는 월세를 적립하여 상파울로 시에서는 향후 철거비로 쓴다는 주최 측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 펌 >
빵원 아파트의 처참한 실례 <3>→성북구 정릉동 sky 아파트(산장 아파트) 실례
특히 10년 차 넘은 썩다리 아파트 소유자 여러분은 꼼꼼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여러분의 미래 이니까....
폐허가 다 되어 영화 “세븐 데이즈” 촬영지, 성북구 정릉동 sky 아파트(산장 아파트) 실례
이 아파트는 71년 도에 준공 된 아파트로서 지은 지 38년 차에 들어간 아파트 임.
붕괴 위험이 있어 가구당 1550만 원의 이주비를 “대출”(?) 처리 해 주고, 임대 아파트 입주권(딱지)을 주기로 하고 강제 주민 소개가 이루어진 아파트 임. 현재 비어 있는 상태라 세븐 데이즈 對 테러 촬영지로 사용하고 있음
소재지 서울시 성북구 정릉동
단지규모 126세대 / 6개동 / 4층~5층
면적 전용면적 42㎡, 49㎡, 59㎡
난방방식 개별난방
티끌만도 못한 대지 지분을, 토지의 이용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공시 지가로 보상 받느니 차라리 임대 아파트 입주권 딱지를 받고 철거하기로 합의를 보았음.
문제는 임대 아파트 전매 금지 조항에 걸려들어 이들이 딱지를 프리미엄 얹어 처분 할 수 없다는 것임. 고로 재건축 아파트 와 임대 아파트 입주권 교환 시는 다만 프리미엄 몇 푼이라도 자유롭게 거래 될 수 있도록 법률 개정 준비를 해야 됨.
지금은 재건축 초기 단계라 저렇게 후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 2기 신도시 29만 개 포함 강남 등의 수백만 개에 이르는, 썩다리 아파트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저렇게 후안 대접으로는 도저히 이 나라 재정이 거덜덜 나고 말 걸?
• 선진 각국처럼, 20년 차에 1차 의무 정밀 안전 진단 들어갈 시 폐기물 처리비를 최하 평당 90만 원 이상은 강제 예납 하게 해야 됨.
우리가 단독 30평 허물 때 철거비 및 무지막지 폐기물 처리비로 평당 40~50 만 원 들어가거든? 하물며 고층 아파트는 말해 무엇 하리
도저히 피 같은 세금으로 엄청난 철거비 및 폐기물 처리비를 부담 할 수 없지 않겠는가?
• 정릉 스카이 아파트처럼, 일반 재건축 보다 4곱 이상 더 들어 갈 수밖에 없는 고층 아파트 재건축으로 주민을 알! 거! 지 만들 바에는, 임대 아파트 입주권 딱지로 교환 해 주는 특별법을 시급히 마련해야 함. 아울러 재건축으로 인한 임대 입주권 딱지는 자유롭게 전매 할 수 있게끔 해 주어야 함!
삐, 귀들아! 바로 스카이 아파트 운명이 너희들 운명임을 명심 하거라!
글고 임대 아파트 입주 시에는 입주금 맞추기 위해, 또 대출 받을 수 있도록 DTI 적용 대상에서 제외 시켜 주어야 함.
썩다리 가 개다리 춤추고 있는 이곳→ 강동 고덕 재건축!
-전략- 고덕주공2단지는 삼성,GS컨소시엄이 최고 137%의 무상지분율을 제안하였다 -중략- 무상지분율 제공으로 8억 5천만 원 호가하던 매물 거둬들이고 있다. - 후략 -
그럼 33평형 배정에, 대지 지분 10평에서 무상 지분율을 137% 기증 한다면? 13.75 평이네, 나머지 19. 25평을 시영 아파트처럼 평당 2000만 원 때리면? 3억 8천 5백만 원 이네?
∴호가 8억 5천 + 3억 8천 5백 = 11억 3천 5백 OK?
무상지분율 배정이란 사탕 발림에 매물이 들어가고 있단다. 하여간에 찌라시는 못 말린다니 까는?
<한 세상 살면서 절대 대한민국 거대 매트릭스 조직인 토건 족들과 인연을 맺는 일이 없어야만 인생 뿌리를 내리고 살 수 있는 게야. 그들과 도장 찍는 일이 없어야만 3代가 망하는 일이 없는 게야.>
미쳤냐! 고덕은 쨉도 안 되는 강남 송파 평당 1000만 원에 사고말지. →
드디어! 강남 송파 파인, 대규모 3 단지. 법원 단지 바로 앞, 지하철 도보 5분 거리, 지은 지 2년 된 신품, 33평형(전용 85m2)
국토부 실거래가에 3억 8천 등재! (849번지, 계약기간 3월 11, 3월 20일 거래건수 두 건)
국토부 실거래가는 하한가 15% 이상은 등재거부 됨을 감안하면, 강남 1000만 원 붕괴 확실하다.
아고라에 이런 정보도 폭로 되어 있단다.→ click- 강남 한 복판 당 800만 원 무너지다
• 혹자는 찐짜 붙을 줄 모르겠다. 나홀로 아파트라고, 그러나 이 아파트는 3개 동으로 이루어진 5층짜리 아파트로서, 35층짜리 잠실 통조림 아파트 보다, 비싼 땅 값인 대지지분이 최하 서너 곱 이상 더 많다는 것! 그래서 주거환경도 아주 쾌적하다는 것!
• 미래에는 이런 타운 하우스 형 아파트가 더 가치가 있다는 것!
• 소규모 아파트를 지을 때는 원자재 납품 시 자재 값이 대규모 단지에 지을 때보다 최하 50% 이상 더 들어간다는 것 (규모 이익) 을 비교 평가해 주길 바란다.
참조>
강남 한복판 역삼동, 청약미달… 민간분양시장 '찬바람 '서해더블루' 평균경쟁률 0.75대1, 세곡 등 보금자리 여파 분양가 1700만 원에도 대거 미분양!→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입력 : 2010.04.18 16:18|조회 : 49104
에필로그>
세상만사 “본성” 이라는 게 있는 게야, 이 본성으로의 회귀는 아무도 말릴 수 없는 필연인 게야. 지금 봐라, 어쩔 수 없이 슬슬 아파트 본성인 임대용으로 전환 되고 있자나! 두고 봐라 스카이 아파트처럼 임대로 전환 되는 것이 최상인지 아닌 지를.....
원래 아파트 탄생 목적은 영국의 산업혁명 당시. 농촌에서 공장으로 대거 유입되는 노동자를 위한 임시 거처로서, 공동 다중 주택인 아파트를 건설 하게 된 것이 아파트 본성이거든?
아파트가 공동 다중 주택이란 말 중 “공동” 이란 뜻에는 네 것도 아니고 내 것도 아닌 공동 거처란 뜻이란다.
즉 아파트 는 소유의 대상이 아닌 임시 거주처란 뜻이란다. 사는 것이 아닌 사는 곳이란 뜻이란다. 이 걸 우리나라 중산층들에게 피바가지 씌워 소유의 대상으로 바람을 잡았으니 앞으로 벌어질 사태를 어이 할 꼬?
도무지 대충 감도 못 잡겠네 그려~
apartment 의 어원은 apart(분리된) ment(임대용 쪽방) 이란 뜻이란다. 이게 아파트 본성이란다. 이 본성을 어기고 마구니 토건 족 및 예하 딱가리 들이 아파트를 저들 富 의 축적 대상으로, 대국민 피바가지 로 전락시켰단다.
아파트 는 부동산 아냐! 한 20년 먹다 보면 “빵원” 되어 전 가족이 알거지 되고 마는 치명적인 소모품이야 너희들이 순 악질 마구니 들한테 속은 게야.
고로 光속도로 줄고 있는 인구 감소 시대에는 빵원 까지 무한폭락 하는 상품 인 게야.
이미 국민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단다. 고로 이제 아파트 시대는 영원히 끝장났단다.